보통은 집에서 마실 때 맥주 남는 적이 가끔 있죠? 이때 버리기도 그래서 일단은 냉장고에 넣어 두었는데 며칠 뒤에 생각나서 한번 마셔볼까 하고 뚜껑을 돌려봤는데 '피슉' 하고 거의 탄산이 남아있지 않는 맥주 피쳐.. 혹시나 하고 맛을 봤는데 역시나 맛이 없네요. 이러한 김 빠진 맥주를 100배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요리할 때
요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김 빠진 맥주입니다. 생선 또는 고기 요리할 때 이 맥주를 할 용 하면 잡냄새를 잡아주고, 육질은 더욱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방법은 생선은 약 20분, 고기는 15분 정도 맥주에 담가주세요.
알코올은 날아가기 때문에 걱정 안 하셔도 되고, 마른행주나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은 다음 조리를 해주세요.
생선과 고기의 누린내가 잡혀서 더욱 담백하게 드실 수 있어요.
한 가지 더! 튀김옷을 더욱더 바삭하게 만들어 줍니다.
튀김옷을 만들 때 맥주를 넣어 반죽하면 튀김요리가 아주 바삭바삭해진답니다. 물과 맥주를 반반 정도로 섞어서 사용해주거나 아니면 맥주만 사용해도 좋아요. 맥주는 차게 해서 반죽해줘야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 청소할 때
김 빠진 맥주는 청소용으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어요. 가스레인지나 후드, 인덕션에 낀 기름때 제거에 아주 탁월합니다.
방법은 행주나 천에 맥주를 묻힌 후 닦아 주면 말끔히 닦여요~
만약 묶은 기름때가 많이 있다면 맥주를 묻혀놓고 불린 후에 닦아주면 훨씬 쉽고, 깨끗하게 닦입니다.
▶ 피부 각질 제거
맥주에는 피부 노폐물과 독소를 없애주는 '이스트' 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남은 맥주로 세안을 한 다음에 물로 가볍게 헹궈주거나 또는 화장솜에 맥주를 묻혀 얼굴을 닦아내면 피부가 깨끗해지고 팽팽해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세숫대야 같은 곳에 김 빠진 맥주를 붓고 발을 담가 주면 발바닥에 생긴 굳은 살을 부드럽게 만들어주어서 굳은살 제거에 아주 좋습니다.
▶ 머리 감기 (윤기와 비듬제거)
요즘엔 맥주효모 샴푸도 판매되고 있을 만큼 맥주 효모는 비듬균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일반 샴푸 후 김 빠진 맥주로 머리카락을 행군 뒤 2시간 정도 지난 후에 미온수로 깨끗이 헹궈주면 머릿결이 아주 윤기 있고 비듬도 싹 잡아 준답니다.
▶ 빨래할 때
가끔씩 검정 옷을 잘못 세탁하면 물이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김 빠진 맥주에 물 빠진 검정 옷을 담근 후 1시간 정도 후 꺼내서 말리면 됩니다.
맥주가 옷감의 명도를 낮추어줘서 더욱 진하게 보이도록 해주기 때문이랍니다.
▶ 기타 활용법
- 마른천에 김 빠진 맥주를 묻혀 가죽 구두를 닦으면 아주 반짝반짝 광택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천연가죽 구두에 사용하면 얼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화분 또는 정원에 김 빠진 맥주를 부어 주세요. 흙속의 영양분과 칼로리가 쉽게 빠져나가지 못하게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맥주가 뿌리에 바로 닿으면 썩을 수 있으므로 맥주를 물에 희석 후 흙 위에 뿌려주시고, 또한 마른행주에 맥주를 묻혀 잎을 닦아 주면 깜짝 놀랄 정도록 잎이 싱싱해 보인답니다.
- 냉장고 청소할 때 행주에 맥주를 묻힌 후 냉장고 구석구석을 닦으면 각종 음식 냄새가 말끔히 사라집니다.
▶ 맥주 보관 방법
맥주는 높은 온도에서 산소와 반응을 하는 성질이 있어요. 따라서 직사광선을 받으면 온도가 올가 가면서 맥주의 성분이 변화되어 냄새가 이상하게 변하게 됩니다. 이때 맥주의 품질이 상하게 되기 때문에 필히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맥주 캔 같은 경우는 녹이 생기지 않도록 보관을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김 빠진 맥주 100배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김 빠졌다고 그냥 버리지 마시고 활용해보면 좋겠습니다.
댓글